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프랭크 와일드혼 (Frank Wildhorn, 1958~)

프랭크 와일드혼은 미국의 대중음악․뮤지컬 작곡가로서 ▲지킬 앤 하이드 ▲스칼렛 핌퍼넬 ▲몬테크리스토 ▲천국의 눈물 ▲황태자 루돌프 등의 뮤지컬에서 작곡을 맡았다. 그는 1980년대 휘트니 휴스턴, 나탈리 콜 등 대중 가수들의 곡을 만들다가 1999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작곡을 맡으며 뮤지컬계에 데뷔했다. 프랭크 와이드혼은 ASCAP(American Society of Composers, Authors and Publishers)상, 다수의 골드 및 플래티넘 레코드상, 작곡상 등을 수상하며 작곡가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그가 참여한 뮤지컬은 작품성이나 완성도에서 상반된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유독 한국에서는 꾸준한 흥행을 거두고 있다. 지난 9월 4일에는 프랭크 와일드혼이 작곡을 맡은 뮤지컬 ‘보니 앤 클라이드’가 충무아트홀에서 개막했다. 남자주인공 보니 역은 엄기준, 한지상, Key, 박형식이 맡았고, 여자주인공 클라이드 역에는 리사, 안유진, 다나가 캐스팅됐다. 뮤지컬 ‘보니 앤 클라이드’는 세계 경제공황기인 1930년대 실존인물인 남녀 2인조 강도 보니와 클라이드의 이야기를 소재로 삼았다. 이들의 이야기는 워런비티 주연의 고전 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1967)로도 잘 알려져 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5대 취약통화(Fragile Five)

5대 취약통화는 향후 통화가치가 하락할 가능성이 큰 ▲브라질(헤알) ▲인도(루피) ▲인도네시아(루피아) ▲터키(리라) ▲남아프리카공화국(랜드) 등 5개 신흥국의 통화를 일컫는 말이다. 미국의 대형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는 인플레이션과 실질실효환율(REER) 수준, 경상수지, 은행권의 대외부채 비율 등을 고려해 이들 5개국 통화가 중기적으로 약세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했다. 5대 취약통화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양적완화(QE) 초기 축소 방침에 따른 신흥국의 우려가 불거진 5월 초 이래 모두 미국 달러화 대비 가치가 하락했다. 그러나 미국의 QE 축소 방침이 있기 이전에 이미 높은 인플레이션과 재정적자, 성장둔화 등 경제 체질에서 취약점을 드러냈다는 평가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이집트 군부에 의해 축출된 무함마드 무르시 전 대통령의 최대 세력기반으로, 최근 반(反)정부 시위를 이끌었던 집단은?

① 하마스

② 알카에다

③ 헤즈볼라

④ 무슬림형제단

정답은 ④ / 무슬림형제단은 1928년 이집트에서 설립된 이슬람 근본주의 조직으로 전 세계 이슬람 운동조직 중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크다. 이집트 이슬람 원리주의자들로부터 지지를 확보하고 있는 무슬림형제단은 최근 이집트 군부 세력과 충돌하며 유혈사태를 빚었다.

 

 

(퀴즈) 일본의 이른바 ‘과거사 반성 3대 담화’에 속하지 않는 것은?

① 고노 담화

② 고이즈미 담화

③ 무라야마 담화

④ 미야자와 담화

정답은 ② / 고이즈미 담화는 2005년 고이즈미 준이치로 총리가 전후 60주년 기념일에 10년 전 무라야마 담화를 되풀이한 것에 불과하다.

 

☞ 퀴즈 아래 '정답은' 옆을 드래그 하면 답이 짠!하고 나타는 놀라운 일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사/일반상식의 달인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