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사회봉사단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아이들의 첫만남

저번주 10일 사회봉사활동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활단)에서 신나는 마리오카트 대결 및 각종 스포츠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아직 어색하고 어려웠던 첫만남을 뒤로 하고 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모습에 참 많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아직까지 어색한 이모습... (우리친구 멀 잔득 입에 넣었니? 먹을꺼는 많으니깐 천천히 먹어)



사회봉사단 반딧불이와 아이들이 처음 만난곳은 바로 독산동 홈플러스 앞에서 만났습니다.
두 청년이 만나서 아이들과 함께 왔구요. 저희를 목적지까지 무료로 봉사해주신 택시 기사님 세분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희가 요금을 낼려고 했을때 본인들도 사회봉사차원에서 지원했다고 하시면서 거절을 하시더라구요. 너무 감사합니다.




----------------------------------------------------------------------------------

2. 사회봉사단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아이들의 Wii대결

Wii 하기전 간단하게 모여서 분위를 만들기위해 사회자의 지시에따라 반짝반짝 별도 만들어 흔들어보구요. 특정 단어에 흔드는 게임도하구요. (나중에는 사회 지시를 안듣고 별을 흔들었습니다.) 그렇게 반딧불이와 아이들의 첫만남이 아주 즐겁게 시작이 되었답니다.



사회봉사 본격적인 메인 이벤트는 Wii 마리오카트, 복싱, 테니스, 볼링등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셋팅해주는 모습입니다. 잔뜩 기대한 아이들은 앞에까지와서 Wii 설정하는 모습을 보는데요. 우승하면 선물있다는 말에 다들 긴장을 한것같습니다.




잠시 쉬고 난후.. 바로 Wii를 가지고 마리오카트, 볼링, 테니스, 복싱등 여러 스포츠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운전대를 잡은 아이들과 지켜보는 반딧불이 봉사단의 표정에는 긴장감이 보입니다. 자 누가누가 일등하나 볼까요?




지켜보는 가운데 몇몇의 친구들은 게임에 익숙해졌는지 즐겁게 하고있습니다.
지켜보는 이들도 그랑프리 대회를 보는것처럼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운전대를 다음 친구들에게 내어준 친구들의 표정은 "나도 하고 싶다" 이표정이네요.




자 이번엔 야구에 도전한 우리친구.. 하지만 뒤에 계신 감독님 표정이 어둡습니다..
(자꾸 헛 스윙해서 3구 삼진이 발생하는 안타까운 사태가 계속 연출되고 있었습니다.)



자 우리 귀여운친구가 아마 우승까지한 무제한급 챔피언으로 등극한 친구입니다.
파워,스피드, 정확성을 두루 갖춘 Wii 복싱 챔피언입니다.
적에게 정신없이 몰아붙이는 펀치가 아주높은 적중률을 보이면서 주먹를 뻗어 우승을 했습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 챔피언 벨트가 없네요.)




자 복싱을 하는 이 친구.. 어디서나 Wii 리모콘을 놓지 않고 열심히 즐기는 친구중 한명이였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골탕을 많이 먹었습니다. ^^
자신이 때리는것처럼, 혹은 맞는것처럼 표정의 다양한 변화가 일품이였던 친구였는데요.
결승까지 진출하나 싶었는데 4강에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아쉽네요..
(형때리던 실력은 어디로 간거야?)




우리 선수와 감독님의 잔잔한 전략회의..(남이 굴리는것좀 봐봐.. 우리가 우승할수있어..)
자 정말 다크호스 같은 수재자를 뒀지만 이 친구 자신의 실력을 너무 믿어서 일까 건성건성 굴렸답니다. 이에 비해 다른 꼬마 친구들은 엄청난 파워로 3연속 스트라이크와 스페어 처리등.. 4명중 2명이 1,2위를 했답니다. 우리 키큰 친구는 3등.. Wii는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손을 들어줍니다.



제가 담당했던 다트던지기 게임 반딧불이의 명예를 걸고 아이들과 꿀밤맞기 다트를 던지던중 팀내 배신으로 이렇게 던지지 못하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다 이긴 경기였는데 이렇게 지다니.. 아악)



다트를 잘 못던지던 친구들은 앞에서 다트를 찍어서 점수를 올리더군요.
아무래도 전사 계산이 가능한 다트라서 그런지 점수올라가는 소리에 다들 너무 좋아했답니다. 엄청난 인기를 얻은 다트.. 허나 마지막 다트는 꼬리쪽이 부숴 지면서 안타깝게 끝이날뻔했습니다.

----------------------------------------------------------------------------------

3. 사회봉사단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아이들의 스튜디오방문
우리 반딧불이와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마지막으로 방문한곳은 에듀윌 3층 스튜디오이니다.
토요일에도 나와 불철주야 질좋은 영상을 만들기위해 일하시는 스튜디오 관계자분들의 적극적 도움을 얻어 이렇게 아이들이 방문하여 스튜디오 모습을 보게되었습니다.



(예쁜그림을 그리는 우리친구. 어린 아이가 이정도면 거의 예술 작품이죠.)



확실히 야외 버라이어티쇼 PD 같은 복장을한 우리 친구.. 양옆에는 어시스트같네요.
전체적인 지시를 내리는듯한 멋진모습이 카메라에 잘들어왔습니다. ^^



따라하기는 재미없습니다. ^^ 화면보는것은 좋은 옆에 친구는 오락실에 온듯합니다.
즐겁게 화면을 보면서 어떻게 영상이 제작되는지 보고있는 친구들..
만화영화가 이래서 뚝딱 하면 만들어지는게 아니야 ^^



못내 아쉬워서 떠나지 못하는 친구들.. 이번 사회봉사로 많이 느겼습니다.
점심 맛있게 먹고 집으로 돌아가는 우리친구들 보면서 다음에는 꼭 동물원 가자는 약속도 하고 헤어졌답니다. ^^

----------------------------------------------------------------------------------

4. 사회봉사단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아이들의 만남 "후기"

처음에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라고 해서 내심좀 스스로 작은 벽을 만들고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이유는 외모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햇죠.. 혹시 금방에 아이들이나
정말 동남아 혹은 흑인 친구들도 있을까 내심 걱정을 했죠. 이 아이들이 얼마나 "한국" 이라는 세상에서 한쪽부모님이 한국사람이란걸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도 고민을 많이 했는데.

영락없은 대한민국 장난꾸러기들입니다.
어휴 꼬집히고 뜯기고 나름 친하게 지내볼려고 저를 재미있는 사람으로 컨셉잡고 사회봉사 참여했다가 많이 당했어요. 우리 친구들 다문화 가정이라고 편견을 가지지 마시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지고갈 훌륭한 아이들입니다.



정말 조용 조용한줄 알았다구요. 엉엉엉.. 그래도 활기찬 모습에 너무 기분이좋았습니다. ^^
아무리봐도 제일 잘나온 사람 하나람 있네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