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째깍째깍’ 1교시 시험 종료 시간 10분 전. 감독관이 시험 종료 10분 전을 알리는 멘트를 하자 수험생들은 침을 꿀꺽 넘기며 다시 한 번 시계를 확인했습니다. 긴장되는 마음에 OMR 카드를 바꿔달라는 수험생, 미처 풀지 못한 시험지를 빠르게 넘기는 수험생, 이미 모든 시험문제를 종료 한 뒤 심호흡을 하는 수험생 등 같은 상황, 같은 공간에서 각양각색의 반응들을 보였죠. 실제 시험장과 싱크로율 100%의 일치를 보인 에듀윌 오프라인 전국 합격 모의고사 현장의 모습이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전국 합격 모의고사 1차 시험 <바쁘다! 바빠 AM 9:00 진풍경! >

 

실제 시험장을 방불케 하는 열기였습니다. 입실 시간은 9시! 아슬아슬하게 시험장에 도착한 수험생들은 부리나케 정문으로 뛰어 들어갔죠. 시험과 마찬가지로 전국 각 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모의고사는 수험생들이 9시까지 지정석에 앉아야 했기 때문에 긴장감은 실제 시험과 다르지 않았다는 후문입니다.

 

초콜릿과 견과류가 든 가방까지 정성스레 책상 옆에 건 수험생들은 심호흡을 한번 길게 하고, 시험을 시작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9시 정각! 9시를 알리는 초침이 숫자 12에 도달하자마자 곧 시험은 시작됐죠. 에듀윌 임직원으로 구성된 감독관들은 수험생들에게 빠르게 시험지를 배포하기 시작했고, 수험생들은 떨리는 손으로 모의고사 시험지를 받아들었답니다. “시험 도중에는 화장실을 가실 수 없습니다!” 감독관들의 이야기에 수험생들은 더욱 긴장한 모습이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전국 합격 모의고사 2차 시험 <정신이 번쩍 드는 것만 같아요!  >

 

오후 2시 2차 시험까지 모두 끝난 후 홀가분한 마음으로 수험생들은 교문을 나섰습니다.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의 표정은 각양각색이었죠. 삼삼오오 학원에서 함께 공부하는 학우들과 모의고사의 답을 맞춰보는 수험생들의 표정에서는 긴장과 안도의 표정이 교차됐답니다.

 

“정신이 번쩍 드네요!” 한 수험생은 이번 에듀윌 전국 모의고사에 대해 이렇게 평했습니다. “정말, 이번 시험을 계기로 막판 스퍼트 제대로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에 공부를 하려니 지치고 무기력한 기분도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번 전국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시험에서는 절대 후회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험생들은 얼른 답안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죠.

 

“혹시 알아요? 제가 또 자동차의 주인이 될 수 있을지 말이에요. 까르르” 시험을 본 수험생들은 다시 학원으로 발길을 돌렸답니다. ‘합격’이라는 두 글자를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긴 현장의 모습이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