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시험을 10여일 앞둔 어느 날, 공인중개사 모의고사가 끝나자 강의실에는 하나의 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모두들 예상치 못한 영상에 어리둥절 해했지만 이내 숨을 죽이고 화면에 집중했는데요.   

어떤 내용이었던 것일까요? 영상을 보던 수강생들의 눈에는 어느새 눈물이 맺혔고 그들은 함께 공부한 학우들에게 ‘그동안 수고했다’며 악수를 건넸습니다. 어떠한 화려한 수식어 없이도 진심이 통한 순간이었습니다.





10월 20일, 공인중개사 모의고사가 끝나자 에듀윌 각 학원에는 하나의 영상이 상영됐습니다. 화면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일 D-365일부터 줄어드는 D-day와 함께 수강생들이 학원에서 공부에 집중하는 이미지가 교차하여 등장했죠. 모의고사가 끝난 후 강의실이 웅성웅성 해지려던 찰나, 영상을 발견한 수강생들은 대화를 멈추고 화면에 나오는 이야기에 집중했습니다.

 

“성환아, 그동안에 참 많이 힘들었지? 공부하느라 여러 가지로 힘이 많이 들었을텐데 지금까지 잘 참아주고 와준 것만 해도 굉장히 고맙게 생각한다.”


영상에 가족들의 응원 메시지가 나오자 강의실 안은 훌쩍이는 소리로 가득찼죠. 영상 속에 나오는 가족이 비록 내 가족은 아닐지라도, 시험을 준비하며 느꼈을 마음은 모두 똑같았으리라.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 혹은 아들, 딸로서 합격이란 목표를 갖고 자리에 앉아있는 이들은 이미 같은 공간에서 같은 공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어 교수진의 깜짝 메시지도 이어졌습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대표 교수진은 “시험을 앞두고, 불안하신 분들도 많겠지만, 차분한 마음으로 그동안 학습한 것을 잘 정리하길 바란다. 합격은 여러분의 것이다”라고 다독였죠. 영상 시청이 끝난 후 각 학원 실장들은 “꼭 합격하세요. 맛있게 드세요~!”라는 말과 함께 수강생들의 눈을 맞추며 도시락을 전했습니다. 


이날 ‘우리의 진심’ 프로젝트는 학원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대방학원, 부산학원, 노원학원, 부천학원, 부평학원, 천호학원, 수원학원에서 동시 개최됐습니다. 공인중개사 한 수강생은 “시험 전 왠지 모르게 느꼈던 불안한 마음이 누그러지는 기분이다. 진심으로 응원해주신만큼 합격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죠.


부천학원 곽소라 사원은 “이벤트를 통해 에듀윌 진심을 전해드리고, 저희 또한 수강생 분들에 진심을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